글과 덧상

수능생을 위한 기도, 수능생을 위한 시 / 이민영

LEE MIN YOUNG 2010. 11. 17. 09:47

 수능생을 위한 기도-이민영

 
수능시험을 보는 자녀를 위한 기도 --李旻影이민영


익히고 배운 것을 차분히
태어나서 오늘 까지 담아 놓은 기억들을 가만히
그동안 읽고 듣고 쓰고 생각한 것들을 조용히
생각하고 생각합니다

수능 보는 날 마음 가벼이
수능 보기 하루 전에는 경건한 묵상과 조급함 없이
공부 못한 것은 주님이 부처님이 채워 주시고
모른 것을 생각나게 해주는 나는 천재 같은 두뇌
그래서 푹자고

수능을 보러 갑니다
미리 도착합니다 
늦가을 햇살이 똥글한 눈으로 반깁니다
수험표를 놓고 주의사항을 듣고 확인 받고
잠시 묵상

문제지를 받아보네요
방긋방긋 웃네요
전부 아는 것이에요
아는 데로 침착하게 풀어요
답안지가 쫑긋쫑긋 웃어요 저도 같이 눈 찡긋 했죠
이것인가 저것인가 생각나지 않는 것
고요히 생각하니 선생님이 말씀하시던 것
문제집에서 읽던 것 생각이 나네요
곰곰이 가슴을 가라앉히고 요점을 찾고
문제의 핵심을 찾으니 답이 오네요
수리도 쉽네요
탐구도 쉽네요
언어도 즐겁네요

답안지에 옮겨써요
차근차근 옮겨써요
다음 시간도 다음 시간도
받아 본 시험지마다 저를 반기네요
이렇게 이쁠 수가 없네요
아이꽁 좋아라 하며 답을 씁니다
착한 시험지하고 지내다 보니 오늘 시험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전부 다 맞은 것 같습니다
조금 어려웠지만 누구인가 이것이야 이것..하네요
아마 선생님 어머님 아버님 주님 부처님 미소인가봐요

그동안 모든 공부
틈틈이 읽고
듣고 했던 것
태어나서 오늘까지의 공부가 말을 하고
깨우쳐주면서 일어서서 저를 반겨 줍니다
전부 100점 같은 데...,ㅋㅋ
오늘 수능시험 참 좋았어요, ㅋㅋ

선생님 부모님 할머니 누나 오빠...,
고맙습니다

..............................................................
^^ 아이들 옷을 따땃하게 입혀 보냅시다^^

 

주의점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 또는 대기 장소에 입실, 2교시~5교시는 시험 시작 10분전까지 입실
 

준비물-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
입실시간 수능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시험시간 오전 8시 40분 ~ 오후 5시 35분)

반입금지
 -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
-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 투명종이(기름종이), 연습장 등 시험을 보는 데 필요하지 않은 물품

 

반입허용


-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 등
  (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
- 신체 조건이나 의료상 필요한 물품은 매 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휴대 가능

시험 입실시간 모든 수험생은 08:10까지 지정된 장소에 입실,
2~5교시는 시험시작 10분 전까지 입실

 

 

 

예비마킹 금지
 

2011 시행 수학능력시험 답안지

http://media.daum.net/society/2012csat/download.html?t__nil_news=uptxt&nil_i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