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덧상

6.14일 키스데이-첫사랑 키스--이민영첫사랑 키스-이민영

LEE MIN YOUNG 2008. 6. 14. 11:29

     

    첫사랑 키스 이민영 내 살 결위로 그대 언어가 내 살 결속으로 한 결이 되어 부끄러워 수줍던 사랑 청순의 한 가지가 되어 온종일 속삭이는 정열 세월을 다 지고 갈 것같은 흥분 소망의 그대가 되어 수만마디 이야기로는 밤 새도록 사연들로만 남아 질풍노도같은, 침묵으로만 흘러 숨가쁜 호흡으로만 흘러 일순에 삼켜버린 지난 날 오직 혀 끝에서 숨쉬는 외마디 우리는 공명 오! 나의 첫사랑 속에 찾아오신 그대 제 입술 속에서 전라로 안겨주신 혼(魂), 첫 키스여 --생의 시작은 황홀하여라 --생의 전체는 행복하여라 --세상이 없어져도 난 몰라 --그대이외에는 기억이 없어 --그대이외는 생각하기 싫어 --그대만

     

     

     

     

    6.14일 키스 데이에 부치는 시-첫사랑 키스--이민영
     

    연인들의 날로 잘 알려진 키스데이, 6월 14일. 남의 일인 것처럼 지나칠 수도 있지만 이날을 계기로 소원해진 남편과의 사랑을 업그레이드 시켜보는 것은 어떨지. 재미로 알아보는 키스에 대한 짧은 이야기들.

    신체 부위별 키스의 의미

    한 오락 프로그램에 출연해 ‘혀로 종이학을 접어요’라고 했던 가수 이효리의 발언이 꽤나 신선한 자극을 전해준 적이 있다. 키스란 단순히 입과 입이 맞닿는 행위 그 이상을 전달하는 수단인 것. 또한 입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신체 부위에나 가능하며 그 의미 또한 다양하다는 것을 아는지.

    입술  가장 기본적인 타입. 당신을 깊이 사랑한다는 의미이다. 입술에 하는 키스는 발달에 발달을 거듭해 새가 부리를 부딪치는 것처럼 입술끼리 가볍게 맞대는 버드키스, 입안에 공기를 불어넣어주는 에어클리닝 키스, 상대의 혀를 가볍게 깨물며 가볍게 당기는 이팅 키스, 자유롭게 혀가 오고 가며 이뤄지는 프렌치 키스 등 다양하다.

      코에 키스를 하는 것은 사랑에 관해 두려움이 많은 이들에게서 자주 찾아볼 수 있다. 입으로 향하다가 주춤하며 코에 다가온 망설인 키스는 묘한 쾌감을 전해주기도 한다. 아마도 코가 성적으로 민감한 부위 중 하나라서 그런 색다른 느낌을 받는 것일 수도 있다.

      눈에 하는 키스는 부드럽고 낭만적이다. 키스에 몰입한 상대의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워서, 혹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너무 안타까워서 눈에 입을 가져다 대곤 한다. 상대의 눈이 감겨 있을 때 한쪽 눈에 살며시 키스를 하고 다른 한쪽에 마저 키스한다.

      목은 신체에서 상당히 민감한 부위 중 하나다. 당신을 갈망한다는 의미가 부여되어 꽤나 관능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입술에 키스를 한 후 천천히 목 주위로 옮겨가는 식이다. 이를 통해 클래식한 데이트의 전형이라는 일명 ‘키스 마크’를 남길 수도 있다.

    손등  손등에 하는 키스는 신사적으로 경의와 존경을 표시하는 수단이다. 상대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수줍은 마음과 경의를 표현할 수 있어 연인이 아닌 사이에서 더 많이 이뤄진다.

    이마 이마에 하는 키스는 ‘우정’을 의미한다. 종종 드라마에서 헤어지기 전 상대의 이마에 키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통해 둘 사이의 모호한 관계를 암시하기도 한다.



    키스의 효능

    지금이라도 당장 키스 충동을 느끼게 할 키스의 수많은 효능들. 중요한 것은 키스의 테크닉이라기보다는 진심을 담은 풍부한 감정과 상대에 대한 몰입이라는 점을 잊지 말 것!

    키스는 수명을 연장시킨다?
    두 남녀가 사랑과 욕구가 넘치는 키스를 주고받을 때 체내에서는 심장이 뛰고 맥박이 두 배로 빨라지며, 혈압이 올라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고, 부신은 아드레날린을 배출한다. 이 같은 물질은 진통제의 일종으로 작용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의 생성을 막아주는 기능을 한다.

    키스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미국의 버논 박사는 사랑하는 부부 사이의 아침 키스 한 번이 3.8kcal를 연소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육체적 움직임을 동반한 좀더 진한 키스를 할 경우 12개의 안면근육 등이 함께 작용하며 평균적으로 12kcal가 소모된다고 한다.

    키스는 충치도 예방한다?
    키스를 하게 될 경우 서로의 혀와 타액이 오가며 침 분비를 증가시킨다. 교감신경이 침샘근육을 자극해 고여 있는 침을 짜내고, 부교감신경이 신경전달물질의 이동을 활발히 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입 속이 산성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충치 및 기타 구강 질병을 막아준다.

    키스는 여드름을 없애준다?
    성관계가 전제된 깊은 키스를 하게 될 때 서로의 성적 에너지가 상승된다. 그것이 서로에게 전달되어 기운을 주고받으며 음과 양이 조화를 이루게 된다. 성관계시 이런 음과 양이 조화를 이뤄 여드름이 없어지기도 한다는데, 사실 가벼운 키스 정도로는 효과가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여성조선
    글·박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