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덧상

사랑의 노래(진달래와 수수꽃다리)-이민영

LEE MIN YOUNG 2008. 5. 5. 10:47
사랑의 노래(진달래와 수수꽃다리)



 

    사랑의 노래(오월의 노래)-이민영李旻影 1. 수수꽃다리 우리 님은 사월 진달래가 웃고 솔향 머문 강가에서 조약돌 마다 곱기도 하여라 님 소리 머문 돌,
    걸음 멈추어 귀 기울여보기도 하고 하늘이 강둑 위를 거닐다가 저 강에도 내가 있었다 다가오면 물이랑에 치마 흔들어 어떤 분일까 그리기도 하고 남해의 칠백리를 돌아온 초록빛 아가들 숲에서 볼록한 아지랑이로 내리면 노랑딱새도 후이하며 밀밭에 앉는다는데 山처녀 풀언덕 찾아 소꾸리 가득 채운 도르뱅 나물 만큼 셈을 세다가 님을 뵌다면 속삭이는 꽃다리 그 사연에 얼굴 빨개져서 속에는 또 하나의 아가가 팔짱 팔짱 뛰노는 것도 생각해보는 것이고 햇님도 내려다보기 환장하게 여럽도록 가슴에 고개 묻고 눈 감아버릴까나 생각해보기도 하고 바람이 메몰랑지 근처에 살랑 살랑 앉아 그늘 찾아 놀다가 잠자다가 하는 것을 탓하지 아니하고 봄이슬로 잎 피우고 늘어뜨린 꽃술에 찾아 든 나이만큼 이시도록 눈물도 흘려보아서 그대 모습으로도 행복에 젖는, 봄은 나도 알 것이 없는 지라 내려도 내려도 그리움은 오더라 봄 같은 입술이 연가를 전하더라 빛으로 내려 온다면 님을 안고 볼을 만지며 옛날 애기로 재워 주리라는, 바람은 웃고 떠들며 쉬임없이 그림자도 만드는데 방울 방울 님의 수수꽃이 모여서 찾아 옵니다 저는 달려가 님에게 안기면 님은 제 봄밭을 가꾸고 저를 울리도록 안고 있을 것입니다.
    2 .진달래
    그러게요, 저는 님이 떠나신 줄 알았다니까요, 수 천 마리 나비가 되어 바람과 살랑 거리며 빰 부비고 입술 대며 뽀뽀로 안고 계시길래 그 중 하나에도 나는 없는 님이신 줄 알았다니까요, ㅋㅋ, 어제는 무엇을 주려는 정담이었기에 밤을 새워 편지처럼 붉은 연지로 제 얼굴을 그리셨냐고요, ㅋㅋ~아이꽁~좋아라~, 보리밭 길 사이 누논 달개비 꽃님 앞에 멀건 쑥대가 옷고름을 내리다가 뒤돌아서던 모양 새벽길 걸어 온 은방울의 포즈처럼- 그것이 그렇게도 여럽던 건가요, ~메롱~ 사이草 잎사귀마다 푸릇 푸릇 누님 얼굴도 가득해서 한동안 눈은 귀가 먹고 입술은 소경이 되가던 아침이어요 님의 볼조금 마다 활짝 핀 입가는 바람 난 단오 날 그님처럼 가슴이 벌렁벌렁 뛰는 것 아시지요 날렵한 적삼깃 사위로 널리 널리 퍼져 갈 보고픔이 봇물처럼 오월을 여는 매무새가 되고 가슴 적셔 올 때 넘치는 그리움 퍼 올릴라 치면 님의 그네 뜀뛰기만큼 님이 되어
    그 미소로도 저 산 몰랑지도 넘드라고요~ 저 풀밭을 다 적시더라고요~, 용용^^

    3 (모두 함께) 그러게요,ㅋ

*(수수꽃다리)(라일락꽃)와 (진달래)와 봄 사랑 대화입니다. *이민영 李旻影의 목록(20050413)[오월의 노래]에서